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봉화Wee센터, ZOOM ‘카카오채널’개설

정의삼 기자 입력 2021.01.12 14:11 수정 2021.01.12 14:33

봉화교육지원청(교육장 박세락) 위(Wee) 센터는 지난 11일~2월 28일 7주간 겨울방학을 맞아 학생들의 심리적 안정과 부모 자녀 간 좋은 관계 형성을 돕기 위해 학생 상담 및 카카오 채널을 활용한 홍보 및 온라인 상담(전화, ZOOM), 찾아가는 상담, 언택트 사례관리, 격려문자 보내기 등의 행사를 한다.
‘카카오 채널’을 개설, 코로나19 우울과 방학동안의 심리적 어려움 해소를 위해 사이버 상담(위(Wee)센터 사이버상담실, 상다미쌤 앱, 다들어줄개 앱 등) 안내 및 스트레스 극복 방안을 제시하여 접근을 용이하게 했다.
상담이 필요한 학생들에게는 온라인 상담(전화, ZOOM)과 ‘찾아가는 간식 전달’을 통해 학생의 안녕을 확인하고 필요 시 학교와 협력하여 적절한 지원과 도움을 주고자 한다. 또한 학교에서는 매주 목요일을 학생과 학부모에게 ‘격려문자 보내는 날’로 정해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움을 위로하고 격려하고자 한다.
박세락 교육장은 “코로나19 장기화 및 겨울방학 동안 학생의 심리적 안정과 건강한 생활을 위해 다양한 방법으로 Wee센터가 힘이 돼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정의삼 기자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