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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주시 민원실 모습.<영주시 제공> |
영주시는 행안부와 국민권익위가 주관한 ‘2020년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우수인 ‘나’등급을 받았다고 14일 밝혔다.
‘2020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는 국민이 원하는 수요자 중심의 선제적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해 중앙행정기관 등 전국 총 304개 기관을 대상으로 민원행정관리기반, 민원행정활동, 민원처리 성과 등 총 3개 분야 18개 지표에 대해 상대평가로 진행됐다.
시는 지난 해 지속적인 민원행정 서비스와 제도 개선 등을 통해 민원서비스 향상에 주력해 지난 2019년의 평가 ‘마’등급에서 3단계 수직 상승한 ‘나’등급을 받아 도내 최고 등급의 성적을 거뒀다.
또한 이번 평가에서 사회적 배려대상자를 위한 민원서비스 제공의 ‘민원행정 관리기반’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매월 민원처리상황 점검과 고충민원 해결을 위한 적극행정을 통해 고충민원의 시민 만족도를 향상시킨 것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장욱현 시장은 “이번 성과는 ‘감동주는 섬김행정’이라는 시정 목표를 위해 전 공직자가 노력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시민의 입장에서 맞춤형 민원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시책을 발굴하고 적극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정의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