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사회

국립대야산자연휴양림 5월 청소년의 달 “꿈판” 목공체험 이벤트 진행

오재영 기자 입력 2023.04.23 08:27 수정 2023.04.23 10:14

5월 청소년의 달 특별 이벤트 “너의 소중한 꿈을 응원해”-

-꿈판-

산림청 국립대야산자연휴양림은 5월 청소년의 달을 맞이해 초·중·고 신입 1학년을 대상으로 5월 한 달간 무료 목공체험 “꿈판(Vision Board)”만들기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목공체험은 국산 소나무 원목을 직접 손으로 다듬어 보고, 자신의 꿈과 미래를 우드버닝으로 직접 새겨 보는 목공 D.I.Y체험으로, ’새 학년이 시작되면서 상급 학교 진학으로 바뀌게 되는 주변 환경과 학업에 대한 부담으로 인해 겪게 되는 불안과 스트레스를 목재 가공을 통해 해소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고, 또 자신의 꿈과 미래를 생각하고 다짐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함이라고 한다.

이번 체험 이벤트는 초·중·고 1학년만을 대상으로 하고 선착순(100개)무료로 진행되는 만큼 조기 마감될 수 있어 빠른 신청이 필요하며 신청은 숲나들e (www.foresttrip.go.kr) 대야산자연휴양림 참여마당 1:1 문의를 통해 5월1일부터 신청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대야산자연휴양림(054-571-7181)으로 문의하면 된다.

국립대야산자연휴양림 문성순 팀장은 “이번 특별 체험 이벤트를 통해 우리의 소중한 미래인 청소년들이 짧은 시간이지만 경쟁과 학업스트레스에서 벗어나 자신의 꿈과 미래를 생각하고 소중하게 간직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오재영기자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