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사회

문경시 농촌활성화지원센터-노인회 문경지회 MOU

오재영 기자 입력 2023.05.30 13:55 수정 2023.05.30 15:09

-각 기관장의 업무협약서 서명-

지난 25일 오후 15시 대한노인회 문경시지회 회의실에서 문경시 농촌활성화지원센터와 대한노인회 문경시지회는 지역 노인들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MOU 체결로 양 기관은 농어촌 지역에 거주하는 노인들의 삶의 질 향상과 복지증진을 위해 긴밀하게 협력하고,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하는 등 다각적인 활동을 추진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문경시 농촌활성화지원센터는 지역 노인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실시하며, 대한노인회 노인 복지 증진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며, 이를 통해 지역 노인들의 건강증진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양 기관은 이번 MOU를 통해 농촌의 다양한 문제점을 함께 해결해 나갈 방침이며, 이를 통해 지역 사회의 공동 발전을 추구하고 농촌과 도시 간의 상생발전 및 격차해소를 도모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

문경시 농촌활성화지원센터 장우환 센터장은 "이번 MOU 체결을 계기로 지역 노인들의 삶의 질 향상은 물론 농촌의 지속 가능한 발전에도 큰 도움이 될 것" 이라며 "앞으로도 지역 사회와 더욱 긴밀히 협력해 나가는 데 노력하겠다" 고 밝혔다.

이처럼 양 기관의 협력을 통해 지역 사회 발전과 농촌 활성화가 한 단계 더 진전될 것으로 기대되며, 앞으로의 활동이 기대된다. 오재영기자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