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안동, 2023년도 상반기 퇴임 이·통장 공로패 수여

조덕수 기자 입력 2023.08.30 16:07 수정 2023.08.30 16:09

↑↑ 안동시가 지난 29일 안동시청 청백실에서 올해 상반기에 퇴임한 이·통장을 대상으로 공로패 수여식을 개최했다. <안동시 제공>

안동시가 지난 29일 안동시청 청백실에서 올해 상반기에 퇴임한 이·통장을 대상으로 공로패 수여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정과 주민의 가교역할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과 주민복리증진을 위해 애쓰는 이·통장의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권기창 시장이 직접 공로패를 수여하고 시정발전을 위한 의견도 경청했다.

간담회에서는 가시박 문제 해결 방안, 댐 수몰 지역 도로 선형 개량 등 이·통장들이 시민 현장에서 직접 보고 느낀 불편 사항부터 안동시 물 산업 발전 방안, 클린시티 조성과 같은 지역의 현안에 대해서도 심도 있는 이야기가 오갔다.

올해 상반기에 퇴임한 이·통장은 48명이며, 용상동 김승일 5통장이 42년으로 최장기간 재직했고 서구동 류영국 26통장, 평화동 조군학 14통장이 30년 이상 재직하다가 퇴임했다.

서구동 26통장은 “이런 뜻깊은 자리를 마련해주셔서 감사하다”며 “주민들의 눈, 귀, 입이 되어 드리는 즐겁고 보람찬 시간이었다”고 퇴임 소감을 밝혔다.

시는 “보이지 않는 곳에서 묵묵히 맡은 바 임무를 수행해준 이·통장이 있었기에 안동시가 발전과 도약을 거듭할수 있었다”며 “안동 시민의 한 사람으로서 앞으로도 시정에 많은 관심을 가져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시는 이·통장들의 사기 진작을 위해 2년 이상 재직한 후 퇴임한 이·통장을 대상으로 반기별 공로패를 수여하고 있다. 또한, 이·통장 자녀 장학금 지원, 이·통장 단체 상해보험 가입 등 지역을 위해 헌신 봉사하는 이·통장을 위해 다양한 지원을 하고 있다.조덕수 기자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