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사회

북구, '대구국제기계산업대전' 북구 기업공동관 참가업체 모집

황보문옥 기자 입력 2023.08.31 15:29 수정 2023.08.31 15:48

대구 북구가 관내 기계, 부품, 로봇 등 관련 제조업체의 제품 홍보 및 국내외 판로개척 지원을 위해 ‘2023년 대구국제기계산업대전 북구 유망중소기업공동관’에 참가할 업체 10개 사를 모집한다.

이 전시회는 지역의 대표 기계·부품·로봇 종합 비즈니스 전시회로 오는 11월 14일~17일까지 엑스코 동관 전시장에서 개최되는데, 구에서 엑스코와 함께 북구 유망중소기업공동관을 운영하여 관내 제조업체의 참가를 지원 할 예정이다.

모집대상은 공고일 기준 북구에 6개월 이상 본사 또는 공장이 소재하고 사업자등록증상 기계, 부품, 로봇 등 관련 제조로 등록된 업체며, 접수기간은 오는 4일~22일까지다.

선정된 업체는 북구 기업공동관 내에 업체당 최대 2개 부스에 대해 부스사용료 일부를 지원받아 참가하며, 1:1로 진행되는 해외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 및 대기업․중견기업 구매담당자 초청 구매상담회에 참가할 수 있다.

참가를 희망하는 업체는 북구청 홈페이지(고시/공고) 또는 대구국제기계산업대전 홈페이지(공지사항)에서 필요서류 등을 확인할 수 있으며, 엑스코 대구국제기계산업대전 사무국에 신청서류를 이메일로 제출해 접수하면 된다.

배광식 북구청장은 “관내 기업의 국제단위 비즈니스 전시회 참가 지원을 통해 북구 기업의 우수성을 국내외에 알리고, 판로를 개척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황보문옥 기자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