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울진, 전 직원 대상 ‘군수 특강’ 개최

김형삼 기자 입력 2023.09.04 14:16 수정 2023.09.04 14:18

“변화와 혁신행정, 변화 열쇠는 나에게”

↑↑ 울진군, 전 직원 대상 '군수 특강' 개최<울진군 제공>

울진군은 지난 달 31일~이 달 1일까지 왕피천문화관에서 본청 및 직속 기관, 사업소 전 직원 500여 명이 참석하는 군수 특강을 개최했다.

이번 군수 특강은 민선 8기 군정 운영 방향 및 핵심 비전을 공유하고, 원자력수소산업 및 군정 현안 사항에 대한 정확한 이해를 통해 행정력 집중을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주요 내용으로는 울진 공무원으로서 가져야 할 마인드 함양과 원자력수소산업, 군정 현안 사항 바로 알기 등 이었다. 군정 바로 알기를 통해 군민과 소통하고 적극적인 군정 홍보의 첨병이 돼야 하며, 먼저 찾아가는 행정, 군민 감동 행정, 능동적이고 창의적인 행정을 강조했다.

손병복 군수는 “민선 8기 1년 차에는 군정 운영 방향을 정립하는 단계였다면, 2년 차에는 군정 운영의 효율화와 전문화를 극대화하여 행정의 질을 높여야 한다”며 “개인의 역량 강화는 우리 모두의 경쟁력을 향상 시키는 것이고, 궁극적으로는 울진군의 성장과 군민 행복을 실현하는, 공직 가치다”고 말했다.

한편, 울진군은 읍면 직원 대상 군수 특강도 진행한다. 행정의 최일선에 있는 읍면 직원들의 업무 공백을 방지하고, 평소 군수를 접할 기회가 적은 읍면직원 격려를 위해 5일~오는 15일까지 읍면 순회 교육으로 진행된다. 김형삼 기자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