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봉화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콩나물 키우기 프로그램

정의삼 기자 입력 2023.11.06 09:51 수정 2023.11.06 11:05

편식하기 쉬운 채소와 친해 질 수 있어



경북전문대에서 위탁 운영하고 있는 봉화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가 6일부터 오는 17일까지 관내 14개 소(병설유치원 제외, 어린이집, 유치원, 지역아동센터 등 포함) 약 350명 어린이를 대상으로 특화사업 ‘튼튼쑥쑥 골고루 친구들’ 콩나물 키우기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어린이들이 각 가정에서 부모들과 함께 콩나물을 직접 키워보고, 이를 활용해 직접 요리하고 먹어보는 활동으로 콩나물의 생태를 관찰하며 흥미를 유발하고 편식하기 쉬운 채소와 친해질 수 있도록 기획됐다.

해당 프로그램은 신청자에게 제공되는 콩나물 키우기 키트로 직접 콩나물을 키운 뒤 콩나물을 이용해 요리를 만든 후 관찰일지 및 요리 소감 등을 작성해서 봉화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로 보내는 활동으로 구성돼 있다.

봉화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관계자는 “콩나물 키우기 프로그램은 어린이들이 편식하지 않고 콩나물과 친해져 콩나물과 같이 튼튼하게 쑥쑥 클 수 있는 친구들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기획했으니 많은 참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봉화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에서는 관내 어린이의 건강증진을 위해 다양한 영양 관리 및 위생 교육프로그램 등을 지원하고 있으며, 학부모들이 안심할 수 있는 안전한 급식환경 조성과 지역에 필요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꾸준한 노력을 하고 있다. 정의삼 기자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