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경북, 전국 자전거 이용 홍보 캠페인 행사

황보문옥 기자 입력 2023.11.06 15:44 수정 2023.11.06 16:01

자전거 이용 활성화 등 탄소중립 실천 홍보

↑↑ 전국_자전거_이용_홍보_캠페인<경북도 제공>

경북도가 국토종주자전거길 안전지킴이단 연대, 한국자전거단체협의회가 주관하는 ‘탄소중립실천! 전국 자전거 이용 홍보 캠페인’ 행사를 6일 도청에서 개최했다.

이번 캠페인은 경북도와 국토종주자전거길 안전지킴이단 연대, 한국자전거단체협의회 간 상호 업무협조를 통해 탄소중립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자전거 이용 활성화 등 탄소중립 실천 생활운동을 전개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국 자전거단체협의회장 및 회원, 시민 참가자 등으로 구성된 자전거 홍보단 50여 명은 자전거를 타고 지난 2일 경남 진주를 시작으로 경남도청-김해-부산-경주-대구-안동지역을 거쳐 6일 마지막 도착지인 경북도청을 방문했다.

요란한 가을비가 이어지는 가운데서도 도청 직원들은 전국 자전거 홍보단의 도청 방문을 환영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온실가스 배출 없는 자전거 이용, 녹색교통 이용 실천 등 생활 속 탄소중립 실천운동 확산에 동참할 것을 다짐하는 홍보 캠페인과 기념 퍼포먼스를 진행했다.

캠페인 현장에서는 자전거 이용 홍보뿐 아니라 대중교통 이용 전후에 걷거나 자전거로 이동한 거리만큼 마일리지를 적립해 교통비를 절감하는 광역알뜰교통카드 이용 및 전자영수증, 다회용기 등 친환경 활동 실천 시 이용 실적에 따라 인센티브를 지원하는 탄소중립 실천포인트제 실천 등 정부 환경정책도 함께 홍보하는 뜻깊은 시간도 가졌다.

경북도 관계자는 “이번 전국 홍보 캠페인을 계기로 일상생활 속 탄소중립 실천을 다시 한 번 되돌아보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며 “매 순간 도민 모두가 자전거 이용 활성화 등 탄소중립 실천 생활운동에 한 마음 한 뜻으로 동참해 줄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황보문옥 기자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