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경북 소방본부, 겨울철 대비 소방지휘관 회의

황원식 기자 입력 2023.11.07 15:05 수정 2023.11.07 15:22

도내 각 소방 기관장 참석
겨울철 화재안전대책 논의

↑↑ 소방지휘관_회의<경북도 제공>

경북 소방본부가 지난 6일 도청 7층 작전회의실에서 소방본부장 주재로 소방지휘관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경북소방본부 소속 전 소방기관장 및 관계자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겨울철 화재안전대책과 산림화재 예방 및 대응 대책 등을 주제로 실시했다.

주요 내용으로 소방본부 소속 4개 T/F팀에서 추진하고 있는 국민안전체험관 건립, 재난 대응 시스템구축, 119산불특수대응단 청사 건립, 소방장비기술원 건립 등에 관한 진행 상황을 보고했다.

이어 긴급구조 지휘대 운영 방안, 겨울철 화재안전대책 추진, 산림화재 예방 및 대응 대책 등 당면 현안에 대하여 논의했다.

특히, 겨울철 화재안전대책과 관련해 각 소방서별로 지역 실정에 맞게 개발한 특수시책을 발표하고 그 효율성을 분석하는 시간을 가졌다.

아울러 겨울철 화재 등 사고 발생 시 선제 대응을 위한 소방서 간 협업체계 구축에 대해서도 집중적으로 토의했다.

이영팔 경북소방본부장은 “겨울철은 각종 난방기기 사용 및 화기 취급 증가로 화재 발생 위험이 높은 계절이다”며 “경북소방본부에서는 각 소방관서장을 중심으로 긴급구조 지휘대 운영과 각종 안전대책을 접목한 예방 활동을 펼쳐 도민들이 안전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전했다. 황원식 기자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