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영천시설관리공단, 찾아가는 ESG 교육

김경태 기자 입력 2023.11.09 13:55 수정 2023.11.09 15:04

5개 사업장에서

↑↑ 교육 수강 근무자 단체사진<영천시시설관리공단 제공>

영천시설관리공단이 지난 8일 소속 사업장 5개 소에서 현장 근무자의 ESG 경영 인식 제고를 위한 ‘찾아가는 ESG 교육’을 실시했다.

ESG는 환경(Environment), 사회(Social), 지배구조(Governance)의 약자로, 기업 경영 활동을 환경 경영, 사회적 책임, 건전하고 투명한 지배구조에 초점을 둔 지속가능성(Sustainability)을 달성하기 위한 기업 경영의 3가지 핵심요소를 의미한다. 

세계적으로 ESG 공시의 표준화와 의무화가 확산하는 가운데 국내 공공기관도 ESG 공시의 표준화와 의무화를 적극 도입하는 등 공공부분의 ESG 경영 도입이 적극 요구되고 있다.

전문강사를 초빙해 대면교육으로 진행된 이번 교육에서는 5개 사업장 현장 근무자를 대상으로 ESG의 기본 개념과 현황을 이해하고 공단의 ESG 경영 실천을 위한 추진방안을 함께 모색했다.

양병태 이사장은 “막연하게 들릴 수 있는 ESG 경영에 대해 좀 더 진지하게 고민하고 다시금 환 기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며, “공공기관에게 ESG 경영 선도 역할을 맡기겠다는 정부의 정책 방향에 발맞춰 전사적으로 ESG 경영을 실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공단은 지난 2일 공단 직원 대상으로 부패 방지 교육 및 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해 임직원의 청렴 역량 강화와 ESG 경영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 김경태 기자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