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의성군, 지역먹거리계획 1년 추진성과 '공유'

장재석 기자 입력 2023.11.28 13:07 수정 2023.11.28 13:50

남해 조성 로컬푸드직매장 탐색 현장 방문

↑↑ 의성군 지역먹거리계획 1년의 추진성과를 알리다<의성군 제공>

지난 24일, 남해군 지역먹거리계획(푸드플랜) 관계 공무원과 참여농가 등 30여 명이 남해에 조성될 로컬푸드직매장 2개 소 운영방식과 접목 가능한 운영방안 탐색 및 발굴을 위해 직접 의성 현장을 방문했다.

이번 사례견학은 의성 로컬푸드의 추진과정과 직매장 운영사례를 청취하고, 의성 급식 식재료 공급을 위한 기획생산 선도농가의 농장을 방문해, 남해 지역먹거리계획 활성화와 더불어 로컬푸드직매장의 운영에 대한 접목방안을 깊이 있게 논의했다.

한편 의성로컬푸드직매장은 작년 12월부터 개장해 지역 내 농가의 적극적인 참여로 1년간 누적매출 11억 원을 달성하고, 소비자 회원을 모집해 지역농산물 활용 체험행사와 식-농교육 제공으로 참여농가와 소비자에게 큰 호응을 받고 있다.

특히, 28일에 관내 급식분야의 로컬푸드 식재료 공급확대를 위해 출하농가를 대상으로 1년간 직매장 운영결과 공유와 더불어 식재료 공급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김주수 군수는 “군은 지난 1년 동안 지역먹거리계획의 단계적 이행으로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며 “의성로컬푸드로 하여금 지역의 순환경제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장재석 기자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