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의성군정 소식 알리미 ‘의성톡톡’ 큰 호응

장재석 기자 입력 2023.12.27 12:23 수정 2023.12.27 12:24

↑↑ 의성톡톡 홍보물<의성군 제공>

의성 군민에게 주요 군정 소식을 카카오알림톡 또는 문자로 전송해 주는 ‘의성톡톡’ 알림서비스가 군정 소식 알리미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의성톡톡’은 구독에 동의한 의성군민을 대상으로 주요 정책, 축제, 생활정보 등 다양한 군정 소식을 주 1회 휴대전화로 전송해 주는 서비스다.

카카오톡을 사용하지 않는 군민에게는 휴대전화 문자메시지로 자동 대체 발송해 주어 카카오톡을 사용하지 않는 군민도 ‘의성톡톡’ 알림서비스 신청으로 군정 소식을 편리하게 받아볼 수 있다.

‘의성톡톡’알림서비스는 군민이 홈페이지에서 일일이 정보를 찾아봐야 하는 번거로움 없이 휴대전화로 쉽고 간편하게 소식을 받아볼 수 있도록 하여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전입신고 시 ‘의성톡톡’을 함께 신청할 수 있다.

지난 달 20일 시범 발송을 시작으로 주 1회 월요일 군정 소식을 발송하고 있으며, 현재 신청자는 12,000여 명에 이른다.

김주수 군수는 “‘의성톡톡’서비스 운영으로 군정에 대한 관심과 정보의 편의가 더욱더 높아질 것이다”며 “앞으로도 디지털 전환 시대 흐름에 맞춰 군민의 정보 접근성을 높이는 행정서비스를 구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의성톡톡’알림서비스는 의성군청 홈페이지(의성톡톡 알림서비스 신청), QR코드 또는 읍면 사무소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