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일과 휴식’동시에 원하면 김천으로 오세요

김철억 기자 입력 2024.01.31 12:40 수정 2024.01.31 12:53

김천, '2024 워케이션(work+vacation)in 김천'시행

김천시가 최근 관광트렌드를 반영해 일(work)과 휴가(vacation)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관광상품을 기획했다.

‘워케이션’은 일과 휴가를 합쳐 만든 말로, 코로나 이후 새로운 근무와 여행방식을 적용해 휴가지에서 일과 휴식을 병행하는 것을 말한다.

2024 워케이션 in 김천은 개인사업자, 기업과 기관 등 관외 주소를 둔 자를 대상으로 하고 있으며, 3개 권역별(▲직지권역 ▲부항권역 ▲증산권역) 거점 숙박시설과 놀거리, 볼거리, 먹거리를 연계해 김천에서만 느낄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제공한다.

참여 혜택으로는 숙박비 최대 50% 지원, 부속시설(공유오피스) 무료 이용, 주요 관광지 할인권 등이 제공되며, 선착순 200명을 대상으로 월컴키트 또는 관광기념품을 받을 수 있는 추가 혜택이 주어진다.

박노송 관광진흥과장은 “워케이션은 좁은 사무실 공간을 벗어나 양방향 소통을 원하는 조직이나 일과 휴식이 동시에 필요한 MZ세대에 매력적인 관광 상품이다”며 “아름다운 자연을 품은 김천에서 일과 휴식 두 마리 토끼를 한 번에 잡을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 프로그램의 자세한 사항은 김천시청 홈페이지 문화·관광 새소식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그 밖의 문의 사항은 관광진흥과 관광마케팅팀(420-6714)으로 연락하면 된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