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동양대, 네이버웹툰 '다이스'윤현석 작가 특강 성료

정의삼 기자 입력 2024.05.09 12:57 수정 2024.05.09 13:08


동양대가 2024년 대학혁신지원 사업으로 ‘Yes-Up 첨단 미래산업 대비 상생형 취창업 인재 창출을 위한 전문가 초빙 특강으로 네이버웹툰 '다이스'윤현석 작가를 초대, 지난 7일 성료했다.

이날 특강은 ‘웹툰 작가가 들려주는 웹툰 이야기’라는 주제로 진행됐으며, 동양대 학생과 서울문화고, 미래산업과학고 학생까지 100여 명이 참석하였다. 

윤현석 작가는 네이버웹툰에서 '다이스'라는 작품을 8년간 장기 연재했던 작가로 17년 차 작가다. 현장 전문가인 웹툰 작가가 학생에게 실무 경험을 전달하는 과정을 통해 학생들은 진로에 대한 전문 지식을 습득하였다.

또한, 특강이 끝난 후 윤현석 작가의 사인회가 열려 많은 학생이 작가와 1:1로 만나는 시간도 가졌다.

웹툰애니메이션학과 학과장 박혜리 교수는 “웹툰 작가에게 현장의 이야기를 생생하게 듣게 되어 학생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을 거로 생각한다”며 “특강에 참석한 고등학생에게도 분야의 진로 방향성에 좋은 제시가 되었다”고 말했다.

배시규 취업학생처장은 “학생의 취업경쟁력 확보가 중요하며 앞으로 재학생의 실질적 진로·취업 지원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을 통해 대학 졸업생 모두가 성공 취업을 실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동양대는 대학혁신지원 사업과 취업역량 강화 취업캠프 등을 통해 재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취창업 지원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이를 통해 재학생들의 취업경쟁력 강화와 취업률 도모를 위해 힘쓰고 있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