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장인철 대표, “에너지 취약계층에 사랑나눔 실천”

오재영 기자 입력 2024.08.06 08:33 수정 2024.08.06 08:35

㈜우현공조 삼성전자공식인증대리점 에어컨 후원

↑↑ (주)우현공조 삼성전자공식인증대리점 장인철 대표 에어컨 후원<문경시 제공>

문경 희망복지지원단이 지난 2일 ㈜우현공조 삼성전자공식인증대리점 장인철 대표이사와 함께 에너지 취약 계충 가정에 에어컨 2대를 지원했다.

이번 대상 가구는 산양에 거주하는 다문화 가정으로 작년에 가장인 아빠가 사망하는 사고를 겪고 엄마마저 아파 경제적 위기에 놓여 있던 복지 사각지대 가구로 더운 여름을 선풍기로 2대로 생활하고 있었는데, 에어컨 지원을 받은 삼남매 엄마는 “올해 유난히 더워 아이들과 너무 힘들었는데 이런 큰 후원을 받아 너무 감사하고 평생 잊지 못할 선물이 될거다”고 전했다.

장인철 대표이사는 평소에도 봉사와 기부를 통해 어려운 이웃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하는데 앞장서 왔으며 “이 더운 폭염에 선풍기 두 대로 삼남매와 엄마가 생활하고 있는 딱한 모습을 보면서 마음이 많이 아팠고 어려운 환경에서도 열심히 공부하는 삼남매에게 작게나마 도움이 될 수 있어 마음이 뿌듯했다”며 “어려운 이웃과 더불어 사는 지역사회가 될 수 있도록 나눔 문화 확산에 앞장 서겠다”고 말했다.

김재윤 사회복지과장은 “모두가 어려운 시기에 이웃을 먼저 생각해주신 장인철 대표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 시에서도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대상자를 적극 발굴하고 지원 하는등 더욱 각별한 관심을 갖고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