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문경 시립도서관, 책 위에 물들다

오재영 기자 입력 2024.08.24 16:23 수정 2024.08.25 11:57

9월 2일~30일, 독서의 달 행사

↑↑ 문경시립도서관 9월 독서의 달 행사<문경시 제공>

문경시립도서관(중앙·모전·문희·작은도서관)이 독서의 달을 맞아 오는 9월 2일~30일까지 시민의 도서관 이용을 활성화하고 독서의 즐거움을 알리기 위해 다양한 행사와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독서의 달 행사는 시립도서관(중앙·모전·문희도서관·작은도서관)에서 도서대출 회원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독후감쓰기 대회 및 다독자 선정 △두배로 데이 △과년도 잡지 무료 배부 △연체자 해방의 날 △추억의 뽑기판 △테마별 도서 전시 △MBTI 블라인드 북 대출 등 행사를 통해 다채로운 체험을 해볼 수 있다.

또한 모전도서관에서는 '린 할머니의 복숭아나무'원화 전시 및 모루 인형 키링 만들기·감정 아로마 만들기 등 아동 대상 전시와 프로그램도 운영하여 아이들의 예술 감각과 창의성 발달의 기회 역시 마련했다.

문경문화예술회관장은 “이번 독서의 달 행사를 통해 시민이 독서의 즐거움을 느끼고, 일상 속에서 도서관과 한층 더 가까워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독서의 달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시청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거나 시립중앙도서관(054-550-8402~3)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