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청송 사회단체들, 상호협력 발전 업무협약

김승건 기자 입력 2024.09.05 15:05 수정 2024.09.05 15:09

평통‧바살‧새마을회 3개 단체 뜻 모아

↑↑ 청송군의 사회단체들, 상호협력 발전을 위한 청송군의 사회단체들, 상호협력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식 체결<청송군 제공>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청송협의회가 지난 4일 군청 제1회의실에서 바르게살기운동 청송협의회, 청송새마을회와 ‘상호 협력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식을 개최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각 단체는 지역사회 평화와 통일 기반 조성, 상호 협력 발전을 위한 공동 노력을 이어가기로 했다.

주요 협약 내용으로는 상호 교류와 지역사회 평화·통일 행사에 적극 참여, 상호 발전을 위한 의견 교류 및 협력 네트워크 구축, 공동 관심사에 대한 논의 활성화 등이 포함됐다.

윤병학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청송협의회장은 "이번 협약식은 청송의 사회단체들이 협력해 서로 성장하고 발전할 수 있는 뜻깊은 행사였다"며, “청송 발전을 위해 함께 힘을 합쳐 나아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권영선 바르게살기운동 청송협의회장은 “민주평통의 이념과 바르게살기 이념을 중심으로 의견 교류 및 협력 네트워크 구축하고 프로그램 연계 및 지원에 동참할 수 있도록 상호 전개하자”고 말했다.

권동준 청송새마을회장은 “사회 공동의 발전과 번영을 위해 소통과 화합으로 추진해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며 새마을운동 정신에 대해 한 번 되돌아보고 계승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윤경희 군수는 “이번 협약식을 계기로 각 단체가 서로 협력해 청송 발전을 위해 많은 노력과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