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대구시, 온 가족 참여 ‘가족사랑 대축제'

황보문옥 기자 입력 2024.09.05 16:06 수정 2024.09.05 16:11

6일부터 엑스코 동관서
여성UP엑스포 함께 열려

↑↑ 2023년 가족사랑 대축제 행사(2023 명랑가족 골든벨) <대구시 제공>

대구시가 온 가족이 함께 참여 하는 가족 간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 다양한 가족과 문화 다양성을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가족사랑 대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가족을 대상으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가족센터 사업을 ‘가족센터 테마관’을 통해 소개하고, 부모와 자녀가 함께 참여해 소통과 화합의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명랑가족 골든벨’을 개최한다.

6일, 7일간 운영하는 ‘가족센터 테마관’에서는 가족센터의 로고인 ‘집’을 모티브로 생애주기별 가족센터의 프로그램을 홍보하는 건강가정존을 운영하고, 다양성존을 통해 모든 가족이 함께 다문화 사회를 이해할 수 있도록 세계 각국 인사말, 세계 문화 체험 기회 등을 제공한다.

또한 7일에는 부모와 자녀가 2인 1조로 참여하는 ‘명랑가족 골든벨’행사를 개최한다. 다양한 문제 풀이 과정을 통해 부모와 자녀 간 소통과 화합의 기회를 제공하고, 가족 인터뷰와 레크리에이션 등으로 일상에 지친 가족들에게 소중한 추억을 선사 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엑스코 동관에서 ‘2024 여성UP엑스포’와 함께 개최되며, 여성UP엑스포를 찾은 시민들은 가족 행사 뿐만 아니라 여성가족분야 생애주기별 정책테마관, 여성행복일자리박람회, 대구여성 창업스타전, 달빛동맹 여성가족정책 공동포럼, 여성행복토론회 등 다양한 행사를 함께 참여할 수 있다.

박윤희 청년여성교육국장은 “이번 행사에 많은 시민 참여로 가족의 소중함과 문화의 다양성을 재인식하고, 가족 축제의 장이 되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