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포항시, 고병철 포스텍홀딩스 대표 초청 간부공무원 조찬 포럼

김경태 기자 입력 2024.09.06 07:48 수정 2024.09.08 17:54

포항과 함께 만들어가는 Pay-It-Forward문화 확산 강조

↑↑ 포항시는 간부 공무원 대상으로 고병철 포스텍홀딩스 대표이사를 초청해 ‘포항과 함께 만들어 가는 Pay-It-Forward’라는 주제로 조찬포럼 개최했다.<포항시 제공>

포항시가 지난 5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간부 공무원 100여 명을 대상으로 고병철 포스텍홀딩스 대표이사를 초청해 ‘포항과 함께 만들어 가는 Pay-It-Forward’라는 주제로 조찬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포럼은 포항시 창업 생태계 활성화 및 벤처기업 육성을 위해 나아가야 하는 지자체의 역할 및 전략에 관해 논의하고자 마련됐다.

강의를 맡은 고병철 대표이사는 ▲벤처기업의 실패 원인 ▲강소기업의 성공 사례 ▲지자체의 역할에 대해 설명하며, 특히 나에게 베풀어진 호의를 다른 이에게 전달해 선순환을 만들어 가는 실리콘밸리의 지속적인 창업과 혁신의 배경으로 자리잡은 문화적 현상인 실리콘밸리의 Pay-It-Forward 문화를 강조했다.

고 대표이사는 “포항시는 벤처기업이 성장해 나갈 수 있는 환경이 구축되어 있는 곳”이라며 “Pay-It-Forward 문화 확산으로 포항시가 우리나라의 실리콘밸리로 성장해 나가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권혁원 포항 일자리경제국장은 “벤처기업 육성을 통해 미래 성장 동력을 확보하고 지역경제를 활성화할 수 있도록 기업과 긴밀한 협력 관계를 구축하고 실질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