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영천시의원연구단체 연구용역 중간보고회

김경태 기자 입력 2024.09.06 22:01 수정 2024.09.08 17:53

인구감소 대응 정책 연구모임

↑↑ 영천시 인구감소 대응을 위한 정책 연구회-연구용역 중간보고회 개최<영천시의회 제공>

영천시의원연구단체인 '영천시 인구감소 대응을 위한 정책 연구회'에서 관련 연구용역의 중간보고회를 지난 5일 오후 의회 간담회장에서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해당 연구모임 소속 이영기·배수예·이영우 의원, 연구용역 수행업체 및 집행부 인구교육과 담당 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연구 수행 진행 과정에 대한 보고를 듣고 종합토의 및 의견 교환순으로 진행됐다.

발표에서는 영천 인구늘리기 시책 현황을 분석하고 인구 감소 원인 분석과 대구도시철 1호선 연장과 경마공원 개장에 따른 미래 인구 유입 기대 전망도 발표했다. 이어 지리적·경제적 여건을 분석하고 다양한 계층의 시민과 진행한 설문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인구 정책 4개 분야 추진 전략과 19가지 핵심과제를 제시했다.

연구모임 대표를 맡은 이영기 의원은 “영천시는 지방소멸위기에 직면하고 있다. 오늘 중간보고 발표였지만 면밀한 지역 여건 분석과 구체적 정책 제안이 있어 의미 있는 보고회였다. 남은 연구 기간 동안 더욱 세밀한 분석과 심도 있는 논의 과정을 거쳐 종합적이고 구체적인 인구정책을 발굴하고 시정에 적극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