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의성, 대구농산물도매시장 현장간담회

장재석 기자 입력 2024.09.09 11:30 수정 2024.09.09 11:51

‘의성진가지’경매 참관‧유통 확대 홍보

↑↑ 대구농산물도매시장 현장간담회<의성군 제공>

‘의성진가지’대구농산물도매시장 출하가 성황을 이루는 가운데 지난 4일 의성조공법인, 서의성농협 조합장 및 가지공동출하회원, 공무원 등 20여 명이 대구농산물도매시장을 방문해 가지 경매를 참관하고 유통 확대를 위한 홍보 및 현장간담회를 진행했다.

이번 방문으로 출하중인 가지에 대한 청과법인 경매사와 중도매인 등 관계자 의견을 청취하고 개선점을 마련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경매 참관을 통해 전반적 유통 동향을 파악했다. 또한 가지 공동출하회와 중앙청과간 출하‧판매 활성화 및 상호교류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해 의미를 더했다.

의성 지역은 대구농산물도매시장 가지 반입량의 50% 가량을 출하하는 중추적인 가지 산지로 역할하고 있는 가운데 지속적인 농가조직화 및 유통조직의 역량 강화를 통해 판매 교섭력을 확대하고 있다. 한편 지난 6‧7월엔 과실류 수도권 판매 활성화를 위해 2차례에 걸쳐 서울 가락농산물도매시장 현장간담회를 진행한 바 있다.

김주수 군수는 “시장의 불확실성이 심화되고 재배를 위한 기후조건이 악화되고 있으나 전국 최고의 가지를 소비자에게 공급하고 농업인이 제값 받는 유통체계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