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제13회 문경약돌한우축제, 성공 개최 ‘완벽 준비’

오재영 기자 입력 2024.09.11 08:25 수정 2024.09.11 08:28

정성 담아 짜여진 계획 속 가을 축제 꿈 키워

↑↑ 제13회 문경약돌한우축제, 완벽을 향한 준비의 발걸음<문경시 제공>

문경약돌한우축제추진위원회가 문경약돌한우축제 성공을 위해 지난 10일 문경축산농협 약돌한우프라자 회의실에 3명의 공동위원장을 비롯해 30여 명 위원이 참석해 축제의 세부계획을 논의하고 확정하는 자리를 가졌다.

올해로 제13회를 맞이하는 문경약돌한우축제는 지난 4일~6일까지 문경새재 도립공원(문경읍 새재로 943)에서 개최되며, '함께 가자 YES 문경, 함께 먹자 약돌한우!'라는 주제로 지역민과 관광객에게 풍성한 볼거리와 먹거리를 제공 할 예정이다.

축제 하이라이트로 장민호, 마이진, 오유진, 신성 등 인기 가수의 공연이 마련되어 있을 뿐 아니라 약돌한우 특별 할인 판매(20~33%)를 진행해, 현장에 구비된 대형 구이터에서 방문객이 쾌적한 환경에서 약돌한우를 맛볼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

또한 어린이부터 성인까지 모든 연령대가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도 마련 중이다. 로데오 체험, 에어바운스와 같은 유아용 놀이 시설을 구비해 한우축제를 찾아주는 가족 단위 방문객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을 마련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신현국 시장은 “문경 대표 축산물인 약돌한우를 널리 알리고, 소비자와 생산자가 한자리에서 소통할 수 있는 귀중한 기회를 마련했다”며 “이번 축제를 통해 약돌한우의 우수성을 더욱 널리 알리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