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경주교육지원청, 상반기 학폭심의위 결과 보고

김경태 기자 입력 2024.09.27 14:38 수정 2024.09.29 10:35

역량 강화 연수

↑↑ 2024학년도 상반기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결과 보고 및 역량 강화 연수 실시<경주교육지원청 제공>

경주교육지원청이 지난 27일 황룡원 4층 화랑홀에서 2024학년도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이하 심의위원회) 심의위원 48명을 대상으로 소위원회 심의 결과 보고 및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소위원회의 심의 결과는 학교폭력예방법 시행령 제14조의2(소위원회)에 따라 분기별로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에 보고해야 한다.

경주교육지원청은 보고회를 통해 관내 학교폭력 사안 접수 및 처리 현황, 상반기 소위원회 심의 사안 결과를 공유하고 의견을 교환함으로써 심의의 공정성을 확보하고 신뢰받는 심의위원회를 운영하고자 했다. 

또한 학교폭력 업무 담당자 이만우 장학사가 행정심판 및 행정소송 사례에 대해 구체적으로 연수함으로써 심의위원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전문성을 제고할 수 있었다.

권대훈 교육장은 “경주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다양한 연수를 통해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심의위원의 역량을 키움으로써 일관성 있는 심의가 이루어질 뿐 아니라 가해 학생과 피해 학생에게 필요한 최선의 조치가 무엇인지 깊이 고민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