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갑질 없고 상호 존중․배려가 넘치는 건강한 경북교육

황보문옥 기자 입력 2024.10.01 04:26 수정 2024.10.01 04:32

경북교육청, 갑질 NO! 상호 존중 YES! 청렴 캠페인 열어

↑↑ 경북교육청, 갑질 NO! 상호 존중 YES! 청렴 캠페인<경북교육청 제공>

경북교육청이 지난달 30일 본청 직원들을 대상으로 갑질을 예방하고, 상호 존중하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청렴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은 직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유형의 갑질을 예방하고, 모든 직원이 상호 존중의 문화 속에서 근무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출근 시간을 이용해 진행된 이날 캠페인에서는 갑질의 개념과 판단기준, 유형 등을 설명하며, 직원들 모두 존중과 배려하는 조직 문화 만들기에 동참할 것을 다짐했다.

경북교육청은 이번 캠페인 외에도 △고위직 대상 갑질 근절 선언식 및 청렴리더십 교육 △직장 내 괴롭힘 예방 안내서 발간 △세대 간 공감을 위한 거꾸로 멘토링 운영 △기관장 릴레이 청렴 메시지 캠페인 △소통 공감의 날 운영 등 상호 존중의 문화 확산을 위해 다양한 정책들을 추진하고 있으며, 올해 하반기에는 관리자 대상 갑질 예방 교육도 시행할 예정이다.

임종식 교육감은 “갑질은 조직 생활에서 반드시 해결해야 할 중요한 문제로 우리 교육청은 갑질 문제를 예방하고, 상호 존중과 배려의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지속해서 노력하고 있다”며“모든 직원이 서로 신뢰하고 소통하는 분위기를 조성해, 긍정적인 조직 문화를 함께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