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대학/교육

경북 학원장 대상 교통안전교육 실시

박선애 기자 입력 2018.03.14 19:06 수정 2018.03.14 19:06

문경 운전 면허시험장 문경 운전 면허시험장

도로교통공단 문경운전면허시험장(장장 박종규)은 경북도 학원연합회 소속학원장 100여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교통안전교육을 13일 실시했다고 밝혔다.
문경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이번 교육은 관내 어린이 및 청소년들의 교통안전성 강화를 위해 어린이통학버스 운영 관련 준수사항, 어린이통학버스 사고유형, 안전운전 요령 등에 대하여 집중적으로 교육이 이루어졌다.
교육 강사로 나선 문경운전면허시험장 김한배 과장은 “최근 들어 어린이통학버스 교통사고가 증가하고 있어 어린이통학버스 운전자들이 아이들의 교통행동 특성을 파악하는 것이 안전운전에 꼭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경찰청 발표에 따르면 지난 한 해, 전국적으로 어린이통학버스에 의한 교통사고는 103건(전년대비 171% 증가)이 발생하여 155명(전년대비 162% 증가)이 부상당한 것으로 나타나 통학버스 운전자들의 안전의식 함양 교육이 반드시 필요한 것으로 나타났다.
문경운전면허시험장 박종규 장장은“청소년의 교통안전을 책임지는 어린이통학버스 운전자들의 안전 불감증을 불식시키고 시민들의 교통안전을 제고시키기 위해서도 교육의 정례화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문경=오재영 기자  oh9065@naver.com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