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경제

LH, 신개념 주택매매 오픈마켓 ‘주택파쇼’

세명일보 기자 입력 2018.09.11 19:32 수정 2018.09.11 19:32

13일 개최, 다양한 서비스 제공 13일 개최, 다양한 서비스 제공
임대주택 공급 위한 물량 확보

LH(한국토지주택공사)는 오는 13일 분당구 소재 LH 오리사옥에서 다가구, 다세대 등 매입을 위한 신개념 주택매매 오픈마켓인 '주택파쇼'를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LH가 수행하고 있는 주거복지사업인 청년, 신혼부부, 저소득층, 매입임대리츠, 공공리모델링 등 주거복지사업에 활용할 주택 매입을 위한 것으로 단독, 다가구, 다세대, 연립, 아파트 등 모든 유형의 주택을 총망라하는 대규모 오픈마켓이다.
LH는 이번 행사를 통해 그동안 사업절차가 복잡하고 까다로워 매도신청을 하지 못했던 주택소유자 등 고객들에게 LH의 주택매입사업 체계와 유형을 알기 쉽게 설명한다. 또 주택매입기준과 권장시공방법을 공개해 매입가격 산정 기준 등 궁금증을 해소할 계획이다. 
도심 내 기존 주택을 매입해 임대주택으로 공급하는 주택매입사업 비중이 점차 커지고 있으며 연령, 세대규모 등 입주자 특성에 따라 사업모델도 다양해지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LH는 주택유형에 제한 없이 품질이 양호한 주택을 적극적으로 매입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한 것이다.
행사 세부내역은 살펴보면 △LH를 통해 내집의 가치를 높이는 매매기회 찾기 △2019년 부동산 관련 세무·세법 △아는만큼 돈번다, LH를 활용한 주택매매전략 등 부동산매매 핫이슈와 LH를 활용한 주택매매전략 등 외부전문가의 오픈강좌가 열린다.
이밖에 일대일 상담과 세무, 주거복지 전반에 걸친 무료 컨설팅 서비스 제공과 참여자들 간 유쾌한 소통을 통한 정보교류의 장으로 카페테리아 존을 운영하는 등 고객이 알차고 입체적으로 체험할 수 있도록 짜임새 있게 구성된다.
참여를 원하면 누구나 무료로 입장이 가능하며 기타 행사관련 자세한 내용은 LH 홈페이지( www.lh.or.kr)에 게시된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LH 콜센터(1600-1004)로 문의하면 된다.
LH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다가구, 다세대, 연립, 단독주택 등 다양한 유형의 주택을 대상으로 추진중인 LH 주택매입사업을 제대로 이해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다"며 "LH 주택매입기준에 적합한 다가구?다세대주택의 소유자라면 주택매입사업을 활용한 주택매도가 합리적인 부동산 투자전략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기업과 기술개발을 추진하고 있다.                                              뉴스1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