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지역뉴스 대구

건보공단 대구본부-경북의사회, 의료취약지역 어르신 건강상담 진행

세명일보 기자 입력 2018.10.29 19:46 수정 2018.10.29 19:46

건강상담서비스 제공…어르신 건강 수준 향상 도모

건보공단 대구본부 김대용 본부장과 경북도의사회 장유석 회장이 의성군 가음면 분회경로당을 방문해 건강상담서비스를 제공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건보공단 대구본부 제공>

건보공단 대구본부와 경북도의사회는 의료취약지역 어르신을 대상으로 건강상담서비스 제공을 통한 사회적 가치 실현에 앞장서고 있다.
29일 건보공단에 따르면 이들 두 기관은 지난달 12일 ‘사회적가치실현’과 ‘의료질서확립’을 위한 협약 체결한 바 있다.
이번 행사는 협약 실천을 위한 첫 행사로 지난 27일 의료접근도가 낮은 가음면분회경로당 어르신 50여 명을 대상으로 건강강좌, 혈압·당뇨체크, 청진·문진 등 건강상담서비스를 제공했다.
건강상담을 받은 어르신들은 “평소 아파도 병원을 한 번 간다는 게 쉽지 않았는데 이렇게 건강보험공단에서 의사선생님들과 같이 찾아와 건강상담을 해줘 건강관리에 도움이 많이 됐고 우리가 필요한 생필품까지 제공해줘 매우 고맙다”고 전했다.
김대용 건보공단 대구본부 본부장은 “의료접근이 어려운 농어촌 지역 어르신께 찾아가는 건강상담서비스를 정기적으로 제공함으로써 독거 노인 등 취약 계층의 보다 건강한 생활에 도움이 사회적 가치 실현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황보문옥 기자  hmo4910@naver.com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