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경제

iM뱅크 대구은행 노조, 대구·경북 소규모 초등학교 지원

황보문옥 기자 입력 2025.07.14 13:37 수정 2025.07.14 13:42

지역 소규모 초등학교 간식차·문화공연 지원

↑↑ 전국금융산업노동조합 iM뱅크대구은행지부가 '소규모 초등학교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5월 경북 상주 은척초등학교 체육대회에서 버블쇼를 진행하고 있다. iM뱅크 제공

전국금융산업노동조합 iM뱅크대구은행지부가 저출산·고령화 등 인구위기에 대응하고 아동 교육 지원을 강화하는 차원에서 '소규모 초등학교 지원' 사업을 실시했다.

이번 사업은 굿피플 대경본부와 협력으로 진행됐으며, 임직원 마음을 모아 전달된 후원금 2000만 원은 소규모 초등학교 학생을 위한 간식차 및 문화 공연 후원에 쓰인다.

대구·경북 지역 전교생 50명 이하 초등학교로 찾아가 간식 제공 및 공연을 개최하는데, 특히 운동회, 학예회 등의 행사에 찾아가 흥겨운 분위기를 조성한다.

지난 5월에는 상주 소재 은척초를 찾아 체육대회에서 버블쇼를 진행해 학생 및 교직원, 학부모에게 학교 생활 만족도 제고 및 즐거운 추억을 쌓을 수 있는 시간을 선물했다.

전국금융산업노동조합 iM뱅크대구은행지부는 임직원 마음을 모아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겨울 김장김치가 부족해지는 시기를 고려한 여름 김장 나눔, 지역 산불피해복구지원 등 지역에 도움이 필요한 곳에 시의적절한 나눔을 하고자 하며, 후원금 전액은 iM뱅크 임직원의 급여 1% 나눔으로 조성되고 있다.

백지노 위원장은 “무더운 여름 시원한 음료를 지원하는 작은 활동으로 어린이의 학교생활에 가족과 함께 할 수 있는 즐거운 추억을 선물할 수 있게 돼 기쁘며, 앞으로도 지역 어려움을 함께하고 직원 마음을 모아 다양한 방법으로 힘을 보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