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봉화군, 치유산업 선진 우수사례 벤치마킹

정의삼 기자 입력 2025.07.22 13:50 수정 2025.07.22 14:07

괴산 자연드림파크·단양 소선암 치유의 숲 방문

정책자문위 벤치마킹 실시모습.<봉화군 제공>

봉화군이 지난 21일 봉화형 치유산업 모델 발굴을 위해 정책자문위원회 벤치마킹을 실시했다.

벤치마킹에는 박현국 군수를 비롯한 봉화 정책자문위원 등 20여 명이 참여했으며, 군이 적극 추진 중인 치유산업의 정책 방향을 구체화하고, 타지역 우수사례를 군정에 접목하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됐다.

주요 방문지는 두 곳이며, 먼저 충북 괴산에 위치한 자연드림파크는 유기농 산업과 치유 프로그램이 결합된 친환경 복합단지로, 주민 건강증진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함께 실현하는 지속 가능한 산업모델로 평가받고 있다.

이어, 충북 단양 소선암 치유의 숲을 찾아 산림 자원을 활용한 힐링 프로그램 운영 방식을 살펴보고, 전 연령층이 함께 이용할 수 있는 모험의 숲과 하늘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했다.

박현국 군수는 “이번 벤치마킹은 군의 청정한 자연자원을 군민 건강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활용하기 위한 중요한 발걸음”이라며, “정책자문위원회의 전문성과 현장 의견을 적극 반영해 봉화형 치유산업 모델을 성공적으로 구축하겠다.”라고 밝혔다.

홍연웅 정책자문위원장은 “선진 사례를 직접 체험하고 현장 관계자와의 소통을 통해 봉화에 맞는 실질적 정책을 제안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