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사회

조현재 국민체육진흥공단 이사장 초청 새문경아카데미 특강

오재영 기자 입력 2023.04.27 07:18 수정 2023.04.29 14:51

'스포츠·관광도시 문경의 경쟁력 혁신전략' 주제 열띤 강의

조현재 국민체육진흥공단 이사장 초청 새문경아카데미 특강 개최했다(문경시제공)

문경시는 지난 25일 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500여명의 시민이 참석한 가운데 조현재 국민체육진흥공단 이사장 초청 새문경아카데미 특강을 개최했다.

이날 특강에서 조현재 이사장은“스포츠·관광도시 문경의 경쟁력 혁신전략”이라는 주제로 열띤 강의를 펼치며, 문경을 비롯한 한국 지자체의 문제점을 지적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해 ▲관광도시로서의 핵심 도시 브랜드 확립 ▲문경새재 등 특화 자원의 시너지 창출 ▲미래 트렌드 가치 선제적 선점 등의 핵심과제를 제시했다.

또한, 문화체육관광부 제1차관으로 근무했던 경험을 바탕으로 공직 시절 아쉬웠던 점과 강원랜드 폐광카지노 개설, 국민체육진흥기금 기반 마련 등 보람을 느꼈던 점을 들려주며 시민들과 질의응답을 주고받는 등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아카데미에 참석한 한 시민은“바쁜 일정에도 문경에 방문하여 열띤 강의를 펼친 조현재 이사장님께 감사드린다.”며,“조현재 이사장께서 강조한 발상의 전환, 변화와 혁신이라는 기조 아래 시민 스스로가 공감대를 형성하여 문경이 전국 최고의 스포츠·관광도시로 발돋움할 수 있길 희망한다.”고 했다.

한편, 시민들의 선진 시민의식 함양과 문화적 소양 증진을 위해 운영하는 새문경아카데미는 명사를 초청하여 매월 개최될 예정이며, 참석을 희망하는 시민 누구나 참석할 수 있다.오재영기자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