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대학/교육

어버이날 기념

오재영 기자 입력 2023.05.03 06:33 수정 2023.05.03 12:04

‘생명사랑 카네이션 화분 심기’

동성초교는어버이날기념 생명사랑 카네이션 화분 심기를 했다(문경교육지원청제공)

문경동성초등학교는 지난 2일 동성 샛별관에서 유치원(8명)과 초등학생(36명) 전교생 44명을 대상으로 어버이날 기념 ‘생명사랑 카네이션 화분 심기’ 행사를 진행했다. 어버이날을 앞두고 생명사랑 교육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 행사는 생명의 소중함에 대한 이해와 바른 인성 함양이라는 목적을 가지고 계획되었다.

어버이날에 대한 간단한 설명과 함께, 학생들은 카네이션을 직접 화분에 옮겨 심어보는 활동을 하는 것으로 진행되었다.
학생들은 식물을 옮겨심으면서 "잘 자라렴, 예쁜 꽃을 피워 주렴."등의 말 한마디씩 전해 주었다. 다 심은 후에는 카네이션을 기르는 방법에 대해 학습했다.

활동에 참여한 6학년 이OO 학생은 ‘이제껏 식물을 키우면 항상 죽는 경우가 많았는데 이번에는 정성을 쏟아서 꼭 오래 살아남을 수 있도록 도와줄 것이다.’며 식물에 대한 애정을 나타내었다. 3학년 김00학생은 ‘카네이션을 직접 심어보아 재미있었고, 부모님께 선물해드리면 정말 좋아하실것 같아요. 부모님과 함께 열심히 키워볼거에요.'라며 부모님과 꽃 가꾸기에 대한 포부를 말했다.

이번 활동을 통해 나의 소중함을 알고 부모님 은혜에 감사하는 태도를 형성하고, 생명의 소중함을 느껴 볼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오재영기자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