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사회

'사랑이 꽃피는 학교'사진 공모전 및 당선작 발표

오재영 기자 입력 2023.05.04 11:00 수정 2023.05.07 13:18

문경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학교폭력예방사업 운영

최우수상-문경서중학교1-2 너와 나의 연결고리 작폼이선정됐다(문경시제공)
최우수상-점촌초6-2 우리는 학교폭력예방수호대작품이 차지했다(문경시제공)


문경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2023년 제4회 학교폭력 예방사업의 일환으로 지난달 3일부터 24일까지“사랑이 꽃피는 학교”스토리가 있는 사진 공모전을 개최하고 당선작을 발표했다. 사진 공모전은 학생들에게 흥미와 즐거움을 주는 사진 찍기 활동을 통해 서로 이해하고 배려하는 건강한 또래 관계를 형성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여 안전한 학교생활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계획되었다.

이번 공모전에서는 행복한 우리 반을 나타낼 수 있는 사진과 사진에 담긴 감동적이고 재미난 스토리에 높은 점수를 주었으며 문경시 초․중‧고 학생을 대상으로 각 부문마다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각각 1점을 선정했다. 초등부문 최우수상은 학교폭력 예방수호대의 믿음이 가는 모습을 보여준 점촌초등학교 6-2반, 중등부문 최우수상은 너와 나의 연결고리로 단합된 모습을 보여준 문경서중 1-2반, 고등부문에서는 창의적이면서 유머러스하게 단합된 모습으로 간식에 대한 바램을 표현해 준 글로벌선진학교 10-2반이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관내 33개 초․중․고등학교 중에 16개 학교에서 1,258명이 참여했으며, 학교폭력 예방 사진 공모전의 참여하는 청소년이 늘어나고 있다. 문경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관계자는“학생들이 사진 공모전을 위해 함께 의견을 주고받고 조율하는 과정에서 우정을 키우고 멋지고 예쁜 포즈로 서로 웃던 추억들을 기억하며 학교생활을 더 신나게 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문경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학교폭력 없는 안전한 또래 문화 형성에 크게 기여하고 있으며 사진 공모전에 대한 문의는 ☎054-550-6600에서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오재영기자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