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구미시, 전용서체 네이밍 선호조사

이은진 기자 입력 2024.08.05 11:14 수정 2024.08.05 11:59

14일까지 전용 서체 3종
네이밍 선호도 조사 실시

↑↑ 산업테마<구미시 제공>

구미시가 5일~오는 14일까지, 시민과 소통을 강화하고 경쟁력 있는 도시 브랜딩을 추진하기 위해 개발된 전용서체 3종에 대한 네이밍 선호도 조사를 실시한다.

이번 조사는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전 국민이 참여할 수 있다. 참여자들은 시청 누리집이나 네이버폼을 통해 서체별 후보안 3개 중 하나를 선택하면 된다.

전용서체 개발은 구미시가 추구해온 상징성과 미래 가치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한 사업이다. 지난 5월 시각디자인 및 옥외광고 전문가의 의견을 반영하여 타이틀용 2종과 본문용 1종을 최종 선정했다.

최종 선정된 서체 3종은 △첨단산업 생태계 구축으로 미래를 선도하는 비상 가치를 표현한 ‘산업테마(타이틀용)’ △다채로운 축제와 끊임없는 문화·예술 행사로 꿈틀대는 낭만도시를 표현한 ‘관광테마(타이틀용)’ △다 함께 잘 사는 균형 있는 상생도시를 표현한 ‘고딕테마(본문용)’이다.

시는 선호도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9월 중 최종보고회를 개최하고, 관광기념품 및 홍보물품, 영상 콘텐츠 자막, 표지판, 팸플릿 등 다양한 분야에 활용 할 계획이다.

김장호 시장은 “글씨는 대부분 사람들이 하루에 가장 많이 접하는 그림이다”며 “구미시가 지향하는 핵심 가치를 서체 3종에 녹여냈으니 다방면으로 활용되어 구미를 알리는 매체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