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사회

안동시, 2025년도 주요업무계획 보고회 개최

조덕수 기자 입력 2024.09.04 07:34 수정 2024.09.04 07:34

↑↑ 안동시의 주요 업무계획 보고회 모습.<안동시 제공>

권기창 안동시장이 지난 3일 4실(기획예산·지방시대정책·공보·청렴감사)과 안동 시설관리공단을 시작으로 오는 10일까지, 2025년도 안동시 주요업무계획을 보고 받고 핵심사업과 주요현안을 논의한다.

이번 주요업무계획 보고회는 올 한 해 성과를 돌아보고 내년 신규 사업과 공약사업 등의 본예산을 편성하기 위해 개최하며, 기존 안동시 각 부서와 시설관리공단 보고에 더해 한국정신문화재단까지 확대해 진행한다.

특히, 권 시장은 민선 8기 시정방침인 △경북의 미래를 이끌어가는 행정중심도시 △투자와 일자리가 넘치는 친환경기업도시 △누구나 기회가 주어지는 창업·창작도시 △다 함께 즐기는 문화관광스·포츠도시 △농촌과 도시가 함께 잘사는 도농복합도시 △차별과 경계가 없는 평생교육복지도시를 실현코자 구체적이고 실효성 있는 계획수립을 당부했다.

시는 이번 보고회에서 논의된 사항에 따라 중점사업은 강력한 의지와 혁신을 통해 계획을 수립하고, 보완이 필요하거나 성과가 미진한 사업은 재검토해 2025년도 본예산을 수립 할 계획이다.

권기창 안동시장은 “2025년도 주요업무 계획을 체계적전·략적으로 수립해 예산을 편성하고 민선 8기 공약사업뿐 아니라 주요 시책과 역점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