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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고령군 새 BI기본형.<고령군 제공>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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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령군이 지난 7월 공개된 군의 새로운 도시브랜드(BI) 디자인 ‘가야가 빚은 고령’이 독일 디자인 어워드(German Design Award, GDA) 우수커뮤니케이션디자인 브랜드 아이덴티티 부문에서 ‘본상(winner)’을 수상했다.
독일 디자인 어워드(GDA)는 1969년부터 시행해 온 세계적 권위 어워드로, 국제 디자인 어워드 수상 경력이 있거나 초청을 받은 작품만 참가할 수 있어 공신력을 인정받고 있다.
고령 도시브랜드 ‘가야가 빚은 고령’은 대가야읍 지산동 고분군의 능선 형상을 적용하고 대가야 특유의 신비로운 분위기를 나타내는 녹색과 노란색을 적용해 고분군의 사계절 모습을 담아냈다. 이런 색채와 형상을 조합 해 현대적인 감각을 살리고 직관적으로 디자인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시상식은 내년 2월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열리며, GDA 홈페이지에 온라인갤러리 형태로 전시된다.
고령군(군수 이남철)은 “군 브랜드가 세계적으로 권위 있는 디자인 어워드에서 수상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번 수상으로 도시브랜드의 우수성을 인정받은 만큼, 세계유산 도시로서 고령 정체성을 알리고 확고한 도시브랜드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앞으로 적극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고령 도시브랜드 ‘가야가 빚은 고령’은 지난 10월, 2024 한국색채대상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해 도시 브랜드디자인의 우수성을 인정받은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