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대학/교육

대구대 반도체전자공학전공, 한국공학교육인증원 ‘최우수 등급’

황보문옥 기자 입력 2025.09.06 21:38 수정 2025.09.07 08:57

↑↑ 대구대학교 반도체전자공학전공이 2025년 한국공학교육인증원(ABEEK) 정기평가에서 최우수 등급(NGR·Next General Review)을 획득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구대 제공

대구대 반도체전자공학전공이 지난 5일 2025년 한국공학교육인증원(ABEEK) 정기평가에서 최우수 등급(NGR·Next General Review)을 획득했다. NGR 판정은 공학교육인증에서 받을 수 있는 가장 높은 등급으로 최장 6년의 유효기간이 부여된다.

인증을 통해 대구대 반도체전자공학전공은 오는 2032년까지 공학교육인증 평가가 면제되며 교육의 우수성을 공식적으로 인정받게 됐다. 공학교육인증 제도는 글로벌 수준의 공학 인재 양성을 위해 2000년 국내에 도입된 것으로 해외 주요 국가의 인증기관과 상호 인정되는 국제적 교육 품질 보증 제도다.

또 체계적 교육과정 운영, 산업체 요구 역량 강화, 국제적 호환성, 산학협력 프로그램 등을 통해 졸업생의 경쟁력을 국제적으로 보장한다.

이동화 대구대 반도체전자공학전공 주임교수는 “최우수 등급 획득은 교육과정과 교수진의 헌신, 학생들의 열정이 이뤄낸 성과”라며, “앞으로도 산업 현장에서 경쟁력 있는 창의적 엔지니어를 양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