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청송, 제25회 회장기 전국 대학

김승건 기자 입력 2026.06.28 12:34 수정 2026.06.28 12:34

검도 선수권대회 개최

↑↑ 회장기 전국대학 검도 선수권대회 모습.<청송군 제공>

청송군이 전국 규모 검도 대회를 유치해 참가 선수단의 관내 체류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와 스포츠 종목 저변 확대를 위해 지난 26일~28일까지 청송 국민체육센터에서 ‘제25회 회장기 전국대학 검도 선수권대회’와 ‘제24회 회장기 전국 대학 OB 도대항전’을 개최했다.

한국대학검도연맹이 주최하고 경북 검도회와 청송검도회가 공동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청송군, 군의회, 청송 체육회, 경북체육회, (사)대한검도회가 후원했다. 대회에는 전국 10개 시·도에서 대학부 현역 선수와 대학 OB선수, 임원 등 약 800명이 참가했다.

대회는 전국 검도 유망주와 전·현직 검도인이 한자리에 모여 기량을 겨루고 교류하는 장으로, 대학 검도의 경쟁력 향상은 물론 국내 검도 종목 발전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대규모 선수단과 관계자들이 대회 기간 동안 지역에 머물면서 숙박시설과 음식점 등을 중심으로 소비가 확대돼 지역 소상공인에게 실질적 경제적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아울러 군은 많은 방문객이 찾는 만큼 관내 숙박·외식업소와 협력해 위생 및 서비스 관리에 철저를 기하는 한편, 대회 기간 동안 참가자에게 산소카페 청송군 주요 관광지와 우수한 자연경관을 적극 홍보해 지역 브랜드 이미지 제고에도 힘썼다.

윤경희 군수는 “전국 검도인이 청송에서 기량을 마음껏 펼치며 시간을 보내고, 이번 대회가 검도 종목의 저변을 더욱 넓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참가 선수단 관내 체류가 지역 소비 활성화로 이어져 소상공인에게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위생업소 서비스 향상과 경기 운영 지원에 만전을 기해 선수단 모두에게 기억에 남는 대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