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경주Wee센터, 학생상담자원봉사자연 '집단상담 현장보고회'

김경태 기자 입력 2026.06.26 09:35 수정 2026.06.28 07:32

↑↑ 경주 wee 센터, 학생상담자원봉사자연합회 집단상담 현장보고회 후 단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경주교육지원청 제공>

경주교육지원청 Wee센터와 경주학생상담자원봉사자연합회가 지난 24일 경주디자인고에서 '2026학년도 학생상담자원봉사자연합회 집단상담 현장 보고회'를 개최했다. 

보고회는 학교 현장에서 이뤄지는 학생상담자원봉사자 실제 활동을 공유하고 상담 전문성을 향상하기 위해 마련 됐으며 관내 초·중·고 교장, 교감, 상담업무 담당교사 및 관외 상담업무 담당교사 및 학생상담자원봉사자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에는 경주 디자인고 학생 30여 명을 대상으로 ‘나를 찾아 떠나는 여행’을 주제로 한 집단상담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참관인은 학생이 전문적인 상담 기법과 다양한 활동을 통해 서로 소통하고 자아존중감을 높여가는 실제 상담 현장을 직접 참관하며 학생상담활동에 대한 이해를 깊이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진 질의응답 및 간담회 시간에는 학교별 상담 운영 사례와 효율적인 생활지도 방안, 위기 학생 지원을 위한 실천적인 연계 방향 등에 대해 심도 있는 의견을 나웠다.
 
황영애 교육장은 “학교 현장에서 학생의 건강한 성장과 행복한 학교생활 중심에서 헌신해 준 학생상담자원봉사자 노고에 감사드리며 아침의 편안한 햇살같이 학생들 마음도 밝아질 것 같다”며 “앞으로도 Wee센터와 봉사자연합회, 그리고 학교가 긴밀히 협력해 단 한 명 아이도 소외되지 않도록 맞춤형 상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